본문 바로가기

Software Design Pattern

메멘토(Memento) 패턴

메멘토(Memento) 패턴 - 별명이 토큰(token)이다.

: 클래스의 [캡슐화 전략을 위배하지 않고], 객체의 상태를 저장하거나

복원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방법.


게임의 세이브 복원 기능이 메멘토 패턴을 사용한다.

날짜나 슬롯 번호를 토큰으로 사용

'Software Design 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추상 팩토리 패턴  (0) 2017.12.05
데코레이터 패턴  (0) 2017.12.04
컬랙션에 작용하는 두번째 예제  (0) 2017.12.02
반복자(Iterator) 패턴  (0) 2017.12.01
Collection 을 설계하는 방법  (0) 2017.11.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