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Software Design Pattern

Item의 상태에 따른 동작을 정의한 인터페이스

Item의 상태에 따른 동작을 정의한 인터페이스

디자인 패턴에서 변하는 것을 클래스로 만들어서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교체하는 패턴은 총 3가지다.

Strategy :  알고리즘을 캡슐화해서 실행 시간에 교체 가능하게 하는 것

State : 객체의 상태에 따른 동작을 정의한 클래스를 만들어서 교체하는 것.

Bulider Pattern
: 동일한 구축 공정을 가지지만, 각 공정에 따른
다른 표현을 가지는 객체를 만들때 사용하는 패턴


'Software Design 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메뉴, Composite 패턴 핵심 2가지  (0) 2017.11.28
객체의 상태가 많을 때 초기화 방법  (0) 2017.11.27
동작 파라미터화2  (0) 2017.11.25
동작 파라미터화  (0) 2017.11.24
전략패턴의 단점  (0) 2017.11.24